여러분과 함께 희망 꽃피는 사회,
빈곤없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이웃들에게
든든한 벗이 되고자 하는 저희 영덕자활센터를
찾아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활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지역에 있는 자활센터를통해 창업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개개인의 힘이 미약한 분들이 서로 협동하여 자활기업(공동체)을 통해 생산, 나눔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어려움에 처해 있는 사람에게 단순히 고기를 잡아 주기 보다는 낚시하는 방법과 도구를 지원하여 근본적인 변화를 주는 참으로 가치있는 사업입니다.
최근 ‘일하는 복지, 맞춤형 복지’가 강화됨에 따라 자활사업의 역할과 중요성이 한층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덕지역자활센터는 경제적인 가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자활의 길을 모색하여 자립기반을 확립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며, 자발적인 자활기업(공동체) 창업을 유도하여 자활성공을 촉진시키고, 사회적 연대의식과 공동체 문화형성을 조성하고 지역자원 개발을 통한 자립인프라 영역을 구축하고 강화하며 직원역량을 높게 하여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지역자활센터가 될 수 있도록 힘쓸 것입니다.
앞으로도 영덕지역자활센터는 우리사회의 이웃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희망사회를 꿈꾸며, 스스로 혁신하고 새로운 변화와 기회들을 잘 활용하여 자활사업의 성장과 발전을 이끌어 내고자 합니다.
자활사업의 가치를 알고 응원을 보내는 여러분들과 함께 쉬지 않고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영덕지역자활센터 센터장 김현규